Monday , February 17 2020
Home / korea / '최강' 브라질 도 경계 한다 … "손흥 민 은 한국 의 메시"

'최강' 브라질 도 경계 한다 … "손흥 민 은 한국 의 메시"



송고 시간2019-11-19 05:31

마지막 훈련 도 즐겁게
마지막 훈련 도 즐겁게

(아부 다비 = 연합 뉴스) 김주성 기자 = 남미 최강 브라질 대표팀 과 의 친선 경기 를 치르는 축구 대표팀 의 손흥 민 황의, 황의 조 등 선수 들이 18 일 (한국 시간) 아랍 에미리트 (UAE) 아부 다비 의 모하메드 빈 자예드 스타디움 에서 진행된 최종 훈련 에서 패스 게임 을 하며 몸 을 풀고 있다. 2019.11.19 utzza@yna.co.kr

(아부 다비 = 연합 뉴스) 안홍석 기자 = '남미 최강' 브라질 에도 '손세 이셔 널' 손흥 민 (토트넘) 은 위협 적인 존재 였다.

브라질 축구 대표팀 이 19 일 (한국 시간) 펼쳐질 한국 과 의 평가전 을 앞두고 손흥 민 에 대한 경계심 을 재차 드러냈다.

브라질 은 경기 가 열릴 아랍 에미리트 아부 다비 의 모하메드 빈 자예드 스타디움 에서 전날 공식 훈련 과 기자 회견 을 가졌다.

회견장 에 치치 감독 과 동석 한 세자르 삼 파이 우 수석 코치 는 '한국 의 전력 을 평가 해 보라' 는 질문 이 나오자 당연 하다는 듯 손흥 민 을 언급 했다.

삼 파이 우 수석 코치 는 "한국 은 공격 할 때 움직임 이 좋은 팀" 이라면서 "특히 공격 에서 손흥 민이 가장 중요한 역할 을 한다. 리오넬 메시 (바르셀로나) 가 아르헨티나 의 중심 인 것처럼 한국 의 중심 엔 손흥 민이 있다" 고 말했다.

이어 "(한국 에 손흥 민이 있기에) 브라질 은 평소 와 다른 팀 이 돼 다른 전술 로 한국 전에 임해야 한다" 고 말했다.

손흥 민 을 향한 브라질 대표팀 의 경계심 이 감지 된 건 이번 이 처음 이 아니다.

17 일 훈련 때는 브라질 대표팀 의 측면 수비수 헤낭 로디 (아틀레티코 마드리드) 가 "손흥 민 은 수비수 와 의 1 대 1 상황 에서 드리블 과 돌파 가 좋은 데다 골 결정력 까지 뛰어나다" 면서 "브라질 은 손흥 민 을 조심 해야 한다" 고 말한 바 있다.

세계 최고 무대 인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에서 매 시즌 20 골 을 넘나 드는 득점력 을 꾸준히 보여 주고 있는 손흥 민 은 브라질 의 호화 공격진 에도 절대 뒤질 게 없는 '특급 골잡이' 다.

몸값 이 이를 증명 한다. 선수 이적 소식 과 추정 이적료 를 전문적 으로 다루는 웹 사이트 '트랜스퍼 마르크트' 에 따르면 손흥 민의 몸값 은 현재 8 천만 유로 (약 1 천 31 억원) 에 달한다.

현재 브라질 명단 에 있는 선수 중 손흥 민 보다 몸값 이 높은 선수 는 필리페 쿠티 뉴 (바이에른 뮌헨 · 9 천만 유로) 하나 뿐이다.

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 차 예선 에서 답답한 경기 끝에 북한, 레바논 과 연달아 무득점 무승부 에 그친 대표팀 을 향해 팬 들은 실망 의 목소리 를 내고 있다.

손흥 민 에게 이번 브라질 전 은 올해 마지막 A 매치다. 대표팀 의 마지막 A 매치 일정 인 12 월 동아시아 축구 연맹 (EAFF) E-1 챔피언십 은 해외파 차출 이 어려운 대회 다.

손흥 민이 태극 마크 를 달고 뛰는 올해 마지막 일전 에서 시원한 득점포 로 팬 들의 실망 을 기대감 으로 바꿔 놓을 지 주목 된다.

ahs@yna.co.kr


Source lin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