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ednesday , February 26 2020
Home / korea / 그랜저 중간 트림 일반 전구 깜빡이, 실제로 보면 딱 이런 모습

그랜저 중간 트림 일반 전구 깜빡이, 실제로 보면 딱 이런 모습



많은 소비자 들의 관심 을 받아온 ‘더 뉴 그랜저’ 가 19 일 출시 되었다. 사전 계약 으로 만 3 만 대 를 돌파 하며 돌풍 을 일으키고 있는 신형 그랜저 는 그 어느 때 보다도 디자인 으로 많은 이야기 가 나오고 있다. 다소 보수적 일 수 있는 4 ~ 50 대 를 주요 고객 으로 노려 왔던 그랜저 이지만 디자인 은 세대 를 거듭 할수록 점점 젊어 져 왔다. 특히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 는 이번 페이스 리프트 를 통해 정점 을 찍은 듯하다.

호불호 가 심하게 갈리는 앞모습 은 파격적 이라는 평가 를 받고 있으며 상대적 으로 좋은 반응 을 보이는 후면부 디자인 은 그랜저 의 헤리티지 를 잘 이어 갔다 는 평 을 받고 있다. 신형 그랜저 는 트림 과 옵션 에 따라 외형 적인 요소 가 달라지는 부분 들이 있다. 특히 후면부 방향 지시등 은 트림 에 따라 LED, 할로겐 램프 로 구분 이 되는데 과연 어떤 차이 가 있었 을까. 오늘 오토 포스트 이슈 플러스 는 ‘신형 그랜저 트림 별 사양 이야기’ 에 한 걸음 더 들어가 본다.

박준영 기자


(사진 = 보배 드림)

하위 트림 은 할로겐 램프
상위 트림 은 LED 방향 지시등
더 뉴 그랜저 의 후면부 를 보면 상위, 하위 트림 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. 기본 트림 인 ‘프리미엄’ 엔 할로겐 타입 방향 지시등 이, 상위 등급 인 ‘익스 클루 시브’ 부턴 LED 방향 지시등 이 적용 되기 때문 이다.

대부분 그랜저 를 출고 하는 고객 들은 익스 클루 시브 보단 프리미엄 출고 비율 이 높을 것이기 때문에 일반 도로 에서 볼 수 있는 그랜저 는 대부분 할로겐 방향 지시등 을 장착 하고 있을 전망 이다.


(사진 = 뽐뿌)
방향 지시등 이 점등 되는
실루엣 으로 구분 가능 하다
여기 에 새롭게 등장한 최상위 트림 인 ‘캘리 그래피’ 를 선택 하게 되면 두 갈래 로 나누어 진 크롬 머플러 팁 이 적용 되기 때문에 쉽게 구분 을 할 수 있다. 사양 별로 외장 디자인 에 차별화 를 두는 것에 대해선 두 가지 반응 으로 나뉜다. “상위 트림 구매자 들을 위해 차별화 를 주는 것은 당연 하다” 와 “방향 지시등 으로 차별 을 주는 건 좀 아니지 않나” 라는 의견 이다.

따라서 LED 방향 지시등 이 적용된 차량 은 사진 처럼 ㄱ자 형태 로 방향 지시등 이 점등 되며 하위 트림 차량 들은 하단부 에 후진 등과 방향 지시등 이 위치 하여 ‘ㅡ 자’ 로 점등 되게 된다. 사진 속 차량 은 LED 방향 지시등 과 머플러 팁 을 통해 최상위 트림 인 캘리 그래피 임을 알 수 있다.


R-MDPS 는
3.3 에만 적용 된다
주목 할만한 것은 ‘R-MDPS’ 적용 범위 다. 먼저 선보인 기아 K7 프리미어 가 3.0 가솔린 모델 에만 랙 타입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R-MDPS 을 장착 하는 것처럼, 그랜저 역시 상위 모델 인 3.3 에만 R-MDPS 를 장착 한다.

현대차 의 설명 처럼 R-MDPS 는 전동 모터 가 직접 랙 기어 를 구동 하여 필요한 조향 토크 를 발생 하는 하는 방식 으로, 전달 효율 및 조타 응답 성 이 향상 되고, 새롭게 장착 되는 R-MDPS 는 기존 대비 기어비 를 늘려 응답 성 성 이 개선 되었다고 한다.


뒤 도어 이중 차음 유리 는
‘익스 클루 시브’ 부터 적용 된다
그 외 트림 별로 달라지는 사양 중 살펴볼 만한 것은 이중 차음 유리 다. 더 뉴 그랜저 의 1 열과 앞 유리 는 기본 사양 으로 이중 차음 유리 가 적용 된다. 하지만 익스 클루 시브 트림 부턴 2 열에 도 이중 차음 유리 가 적용 되어 더 뛰어난 정숙성 을 자랑 한다.

이중 차음 유리 는 말 그대로 두 장의 유리 가 덧대 어 있는 것이라고 생각 하면 된다. 유리 두 장이 있으니 외부 소음 이 더 잘 차단 되어 실내 의 정숙성 에 기여 하는 사양 으로 대부분 고급차 들은 이중 차음 유리 를 채택 하고 있다.


최상위 트림
캘리 그래피 에 적용 되는 사양 들
기본 가격 이 4,000 만 원 을 넘어가 는 최상위 트림 캘리 그래피 에 적용 되는 눈여겨볼 만한 사양 은 다음 과 같다. 캘리 그래피 전용 19 인치 알로이 휠 과 미쉐린 타이어, 머플러 팁, 12.3 인치 풀 LCD 클러스터, 앰비언트 무드 램프, 뒷좌석 스웨이드 목 베개, 퀼팅 나파 가죽 시트, JBL 12 스피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정도 가 있다.

주목 받았던 무드 램프 나 고급 스러운 나파 가 죽 이 사용 된 인테리어 를 누리 려면 캘리 그래피 를 선택 해야 한다. 따라서 출고 되는 대부분 의 그랜저 들은 공식 사진 들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 를 풍길 수도 있다.


총 4 가지
선택지 를 제공 하는 휠
외관 디자인 만큼이나 휠 디자인 역시 젊어 졌다. 기본 사양 인 17 인치 휠 도 블랙 & 실버 투톤 컬러 를 사용 하한 모습 이다.

상위 등급 에 적용 되는 18.19 인치 휠 역시 그간 현대차 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디자인 의 휠 을 적용 하였다. 캘리 그래피 에만 적용 되는 19 인치 스퍼터링 알로이 휠만 이 실버 원톤 컬러 를 가지고 있다.


5 가지 선택 이 가능한
인테리어 컬러
인테리어 컬러 는 5 가지 조합 이 가능 하다. 공식 사진 으로 가장 먼저 볼 수 있었던 베이지 컬러 를 제외 하면 나머지 는 모두 어두운 톤 을 가지고 있다.

현대 기아차 에서 두루 볼 수 있었던 블랙 원톤 과 브라운 원톤 컬러 는 신형 그랜저 에서도 볼 수 있었고, 다른 모델 에서 보기 어려운 네이비 원톤 과 카키 ​​원톤 이 추가 되었다.


그랜저 TG 시절 의 광고
“잘 지내냐 는 친구 의 말 에
그랜저 로 대답 했습니다 ”
더 뉴 그랜저 의 광고 는 ‘2020 성공 에 관하여’ 라는 타이틀 을 가지고 제작 되었다. 어린 시절 “훗날 성공 하게 되면 그랜저 를 살 것” 이라는 임팩트 있는 한마디 를 던지는 광고 였다. 갑자기 “잘 지내냐 는 친구 의 말 에 그랜저 로 대답 했습니다” 라는 명언 을 남겼던 TG 시절 의 광고 가 떠오르는 순간 이었다.

그랜저 의 소비층 은 이전 보다 많이 젊어 졌지만 여전히 대한민국 의 고급차 로 꾸준한 인기 를 끌고 있다. 주 소비층 이 4 ~ 50 대가 아니라 30 대 까지 내려 왔다는 평 을 받고 있지만 아직 까지 그랜저 는 그래도 성공 의 아이콘 역할 을 독 톡히 해내 고 있는 듯해 보인다.


젊어진 그랜저
새로운 국민차 시대 를 열게 될까
그런데 성공한 사람 이 탈 수 있다는 차가 대한민국 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 라면 이건 또 앞뒤 가 맞지 않는데 어떻게 해석 해야 할까. 그랜저 가 고급차 라는 의견 에는 이견 이 없으나 이제는 성공 의 아이콘 보단 점점 쏘나타 가 담당 하던 ‘국민차’ 자리 를 그랜저 가 꿰차고 있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 이 든다.

사실 그랜저 는 어떤 디자인 과 상품성 을 가지고 나오 더라도 결국 잘 팔리게 되어 있다. 그만큼 그랜저 가 가지는 네임 밸류 가 대단한 것이다. 현대차 에게 있어 그랜저 는 성공 의 보증 수표 와 도 같다. 다만 점점 젊어 져 가는 그랜저 에게 이제는 성공한 사람들 이 탄다 는 타이틀 보단 국민차 라는 수식어 를 붙여줘 도 되지 않을까. 성공 의 타이틀 은 제네시스 로 넘겨 줄 때가 되었다. 오토 포스트 이슈 플러스 였다.


Source lin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