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nday , February 16 2020
Home / korea / ‘고립’ 홍콩 시위대, 이탈 속출 … 강경파 신임 경찰청장 현장 지휘

‘고립’ 홍콩 시위대, 이탈 속출 … 강경파 신임 경찰청장 현장 지휘



홍콩 이공대 (폴리 테크닉) 에 있는 시위대 의 숫자 가 급속히 줄어들고 있다. 경찰 이 음식물 과 생필품 반입 을 차단 하면서 고립 된 시위대 가 탈출 을 시도 하고 있지만 대부분 실패 로 끝나고 있다. 야권 과 시민 사회 의 중재 하에 교정 을 자진 이탈 하는 시위대 도 속출 하고 있다.

19 일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 (SCMP) 와 명보 에 따르면 홍콩 경찰 은 이날 오후 3 시 현재 홍콩 이공대 인근 에서 1100 여명 을 체포 해 신원 을 등록 했다고 발표 했다. 이중 자진 이탈 을 택한 시위대 는 600 명 으로 이중 200 명은 미성년자 다. 미성년자 들은 즉시 체포 되지 는 않았지만 추후 기소 될 수 있다.

경찰 은 자진 이탈자 대부분 은 홍콩 이 공대생 이 아니라고 도 설명 했다.

입법회 교육계 직능 대표 인 입 킨옌 (葉建源) 의원 은 명보 에 “홍콩 이공대 교정 에 최소 수십명, 최대 200 명이 남아 있는 것으로 보인다” 면서 “경찰 이 밤 늦은 시간 교정 에 진입 할 가능성 이 없다고 장담 하기 힘들다 고 전했다 전했다 .
AP 통신 은 홍콩 이공대 교정 에 남아 있는 시위대 가 명 100 명 정도 라고 보도 했다 홍콩. 홍콩 이공대 에 머물던 현장 응급 요원 들은 이날 오후 8 시께 교정 에 시위대 가 거의 남아 있지 않고 물 과 음식 이 부족한 라고 라고 발표 했다. 현장 응급 요원 들 도 이날 밤 을 끝 으로 홍콩 이공대 에서 철수 할 예정 이다. 신임 경찰청장 인 크리스 탕 은 ​​이날 오후 10 시께 홍콩 이공대 밖에서 경찰 을 지휘 하는 모습 이 명보 등 현지 언론 에 포착 됐다. 그는 18 일 임기 가 끝난 로 청장 의 후임 으로 강경파 인물 로 알려졌다.

그는 19 일 SCMP 와 단독 인터뷰 에서 “홍콩 시민들 의 침묵 과 관용 은 폭력 을 부추길 뿐” 이라면서 “시민들 은 (경찰 이 아닌) 폭력 을 비판 하라” 고 목소리 를 높였다.

한편 CNN 은 홍콩 이공대 시위대 규모 가 급속히 줄어들 면서 시위 사태 가 거의 끝 나가고 있지만 폭력 과 분노 는 여전 하다고 타전 한 바 있다. 남아 있는 시위대 는 계속 싸우 겠다는 의지 를 나타내고 있지만 패배감 이 퍼지고 있다고 도 했다.

A.[서울=뉴시스]

‘고립’ 홍콩 시위대, 이탈 속출 ... 강경파 신임 경찰청장 현장 지휘
창 닫기

기사 를 추천 하셨습니다‘고립’ 홍콩 시위대, 이탈 속출 … 강경파 신임 경찰청장 현장 지휘베스트 추천 뉴스


Source link